KB손해보험 다이렉트 즉 KB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출동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자동차 사고 났을때 사고접수, 여러가지 비상 상황으로 인한 고장접수 누구나 예기치 못한 상황이 왔을때는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같은 보험사라도 내가 필요한 자동차 보험 담당 고객센터인지, 여행자 보험 고객센터인지 막상 상황이 닥쳤을땐 헷갈리죠. 지금부터 KB자동차보험 사고접수, 출동접수 긴급출동 전화번호와 처리절차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KB자동차보험 고객센터 | 사고접수
사고시 현장대처 방법
교통사고가 났을시 초기 대처가 가장 중요하죠. 지금부터 교통사고가 났을시 현장에서 대처 하는 순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즉시정차 – 정차않고 현장 이탈한 경우 뺑소니 등의 오해소지가 있으니, 피해차량이라도 즉시 정차한 후에 안전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 부상자구호 – 자신 및 상대방 부상상태 확인 후 사상자가 있으면 지혈, 응급조치와 병원후송 등 적절한 구호조치를 진행 합니다.
- 보험사연락 – 보험사에 즉시 사고접수를 진행해야 되며, 일방적인 과실인정은 피하시고 보험사에서 처리해주겠다고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황증거 확보 – 스프레이가 있다면 바닥에 바퀴모양이나 유류품 위치에 표시를 하고, 사진을 다각도에서 촬영해 놓습니다. 목격자를 확보하여 연락처를 받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 경찰서신고 – 과실여부가 불분명 하다면 경찰서에 연락하여 과실판정을 확인합니다. 신고시 장소, 사상자수, 부상의 정도, 손상의 정도 등과 같이 사고와 관련된 조치사항을 신고 합니다. 피해가 경미하다면 현장에서 합의하고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KB자동차보험 고객센터 | 고장접수
자동차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매직카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긴급조치, 교환/교체, 키타/보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뉴 매직카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추가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을 합니다.
긴급조치
- 긴급구난 – 도로이탈, 장애물로 인해 자동차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긴급구난 서비스를 제공
(특수한 장비를 이용할 만한 경우에 추가금액 고객부담) - 긴급견인 – 사고,고장으로 인해 긴급견인을 해야할 경우에 10km 한도로 견인 제공
- 배터리충전 –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시동이 불가능 할 경우 출동하여 임시로 충전 진행
- 잠금장치 해제 – 차량열쇠(스마트키)를 두고 차문이 잠겼을때 해제 진행
- 비상급유 – 주행중에 연료가 소진이 되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3L 급유 진행
- 타이어수리 – 타이어 펑크로 인해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타이어 수리 진행
(단순 펑크에만 해당됨)
교환/교체
- 휴즈교환 – 휴즈의 단락으로 인해 자동차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교체 서비스 제공
- 타이어교체 – 단순 펑크가 아닌 경우, 고객의 예비 타이어로 교체 진행
(단, 새 타이어는 고객부담)
기타/보충
- 부동액 보충 – 주행중에 부동액 부족으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서비스 제공
추가서비스
추가서비스는 뉴매직카서비스 특약가입 시에만 해당 됩니다.
- 브레이크/엔진/파워오일 보충 –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브레이크오일 1L, 엔진오일 2L, 파워오일 1L 보충 서비스 제공 됩니다.
- 차량진단 – 회사가 지정한 정비업체에 예약시에 오일/벨트 포함 30개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을 진행하고 진단 내역서를 제공해 줍니다. 단 보험기간 중 1회에 한해서 서비스 제공 됩니다.
- 수리차량 운반 – 고장으로 인해 회사가 지정한 정비업체에서 수리한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작업시간 1시간 이상 소요된 경우에는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운반 진행 가능 합니다.
(단 거리가 10km 초과시 추가요금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