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사고는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릅니다. 평생 무사고로 운행을하다가 타인의 부주의로 갑작스래 사고가 났을시 보험사에 연락을 해야되는데 처음 겪는일이라 당황하여 전화번호를 못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DB손해보험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글을 통해 사고접수를 편하게 하고, 보험사 처리절차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예기치 못한 자동차 사고가 나셨나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사고접수는 1588-0100 을 통해서 평일, 주말, 업무외 시간에 쉽고 빠르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청각 또는 언어장애를 가지신 운전자분들이 교통사고가 났거나 SOS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아야 할 경우에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여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 처리절차
사고접수는 콜센터 / 홈페이지 / 모바일 앱 / 고객서비스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고시 보험접수 전 해야될 절차
▶차량의 정지 | 사고사 발생하면 당황마시고 즉시 차량을 정차 하세요. º 사소한 사고라도 정차후 사고확인을 꼼꼼하게 해주세요. 정말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고시 차량을 정차 하는 것이 향후 분쟁의 소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상자 구호 | 사상자가 발생한 경우에는 응급처리를 하고 119에 신고 하세요. º 구호조치가 끝이나면 갓길로 이동하며, 삼각대를 설치하고 후속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현장의 보존 | 사고현장을 잘 보존을 해서 사고처리가 원할할 수 있도록 하세요. º 스프레이 등으로 사고차량 위치 등을 도로상에 표시해두면 과실여부 판단에 유효한 기준이 됩니다. 사진촬영을 하고 목격자(연락처, 명함)를 확보하면 마찬가지로 사고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경찰서 신고 | 부상이 심하거나 과실 여부가 분명치 않은 경우에는 경찰서에 신고 하세요. º 과실 판단이 어려운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판단하시지 마시고 경찰서, 보험사에 바로 신고 하세요. ▶보험사 접수 | 일반적으로 사고가 났을때에 보험사에 사고접수하여 처리하는 것이 가장 유리해요. º 보상 전문가를 통한 정확한 사고처리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보험가입자의 성명, 운전자의 성명, 사고일자, 장소, 사고내용 및 손해사항, 입원병원 등을 사전에 메모해두면 편리하게 사고접수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