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디 엣지 중립주차 DN8 하이브리드 컬림식 기어 10초만에 해결

쏘나타 디 엣지 중립주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4 쏘나타 디 엣지 DN8 하이브리드 풀체인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보시면서 기어도 컬럼식 기어가 장착되었는데요. 이전 쏘나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컬럼식 기어가 많이 생소하며, 아파트나 이중주차가 필요한 곳에서 중립 N단 주차가 필요할 때 방법을 몰라 많이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글을 보면서 숙지해서 10초만에 N단 중립주차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중립주차 방법

쏘나타 컬럼식 기어 장착 차량을 주차 후에도 밖에서 차량을 밀어서 움직일 수 있게 하려면 N단 주차를 하여야 합니다. 지금부터 N단 주차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중립주차 이미지1

1. 시동 ‘ON’으로 걸린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다음 P 버튼을 눌러서 주차모드로 변속 합니다.

2.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다음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스위치를 눌러 파킹 브레이크를 해제한 후에 시동을 꺼 줍니다.

쏘나타 디 엣지 중립주차 이미지2

3. 자동정차 시스템인 오토홀드(AUTO HOLD)가 켜져서 작동을 하고 있다면 반드시 다시 AUTO HOLD 키를 눌러서 꺼준다음 시동을 OFF 합니다.

쏘나타 디 엣지 중립주차 이미지3

4. 시동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채 변속 다이얼을 위, 아래 둘중 하나를 1단으로 돌린 상태에서 1초간 유지 합니다.

  • 변속 단이 N(중립)으로 변속됩니다. 해당상태에서는 중립주차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 P 버튼을 누르면 다시 P(주차) 모드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 시동을 끈 후 3분 이내에는 N(중립)과 P(주차)간 변속이 가능 합니다.

**반드시 평지에서만 N(중립)단 주차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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